▶ 주식 얘기

이번엔 NH투자증권 배당금이다!ㅋㅋ

낡은이 2021. 4. 16. 16:00
728x90

 

지난번에 포스코와 삼성전자우 배당금 관련 글을 썼었는데요.

이번에는 NH투자증권 배당금입니다.

제 글을 처음부터 보신 분이라면 제가 증권 계좌 개설하면서 받은 NH투자증권 1주를 알고 계실 텐데요.

그 주식에 대한 배당금입니다. 

 

지난 배당금 관련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yakimochi.tistory.com/18?category=420147

 

내 주식 계좌에 배당금이 들어왔다고?!! (feat.국민은행)

안녕하세요. 낡은이 입니다. 오늘은 저도 몰랐던 저의 배당금의 존재에 대해 파헤쳐 보겠습니다! 사실 파헤치는 거까지는 아니고요.. 어느날 갑자기 집으로 이런 우편물이 왔는데 저는 국민은행

yakimochi.tistory.com

 

볼일 보러 나가는 길에 우편함에 꽂혀있는 우편물을 봤습니다.

KSD 한국예탁결제원이라니.. 

이게 뭘까~?

일단은 볼일이 급해서 대충 가방에 넣고 다녀와서 꺼냈는데요.

마카 테스트한다고 두줄로 찍찍 그은 건 모른 척해주십시오...

봉투 뒷면에 증권사 어쩌고가 쓰여있어서 주식 관련 사항이겠구나 하긴 했는데 NH투자증권 배당금 통지서인 줄은 몰랐습니다.

가진 주식이 몇 주 안돼서 관심도 없습니다ㅋㅋ... (울지 않아!!)

 

포스코는 다른 안내장도 하나 들어있어서 두툼했는데 이번에는 단출하네요.

지난번에는 국민은행 이름으로 통지서가 왔는데 이번에는 한국예탁결제원 이름으로 와서 배당금이라고 생각 못 한 것도 있긴 합니다..

지난번에는 은행 이름으로 와서 놀라더니 또 주식 초보자 티 냈네 ^^

 

하단에 지급일자가 4월 14일로 되어있습니다.

제 증권 계좌로 자동입금된다고 하는데요.

짜잔-

 

며칠 만에 주식 어플에 들어갔더니 배당금 700원이 들어와 있었습니다.

제가 NH투자증권 1주를 지급받고 제일 먼저 지난해 배당금을 찾아봤었는데요.

2019년 기준으로 500원이길래 나도 잘하면 500원은 받겠다 싶었거든요.

NH투자증권이 올해 배당금 700원이 된 걸 보면 만원이 안될 때 사놨어야 했는데 지금은 만원 위로 올라가서 떨어질 생각을 안 합니다.

왠지 가슴이 아파..

 

제가 몇 주 안 되는 주식의 배당금을 받으면서 하는 생각은 늘 똑같습니다.

나도 씨드머니가 있으면 주식이 비싸든 말든 일단 넣어놓고 배당금이나 따박따박 받았으면 좋겠다고요.

하지만 지난 글에서도 보셨겠지만 배당금이 분기별로 지급되는 삼전우나 포스코 같은 주식이 있는 반면에 NH투자증권처럼 1년에 한 번 들어오는 주식도 있다고요~?

그 기간을 잘 계산해서 주식 매수를 하시는 분들도 계신다는데 저는 있는 주식도 안 열어보는 사람이라...

씨드머니가 생기면 그때 다시 집중해서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ㅋㅋ 

 

이래나 저래나 몇 주 안 되는 주식으로 지금까지 약 7천 원 정도의 배당금을 받아보았습니다.

빨리 일을 해서 씨드머니를 만들고 싶은데 성별 때문에 취업이 안돼서 스트레스를 엄청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저처럼 돈 있을 때 홀랑홀랑 쓰지 말고 차곡차곡 잘 모아두세요..

적은 배당금이라도 받으면 기분이 좋크등요..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