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얘기

자동차세 연납신청 (PC/모바일)

낡은이 2021. 1. 26. 00:50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낡은이 입니다.

오늘은 며칠 남지 않은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을 들고 왔습니다.

저는 자동차세 연납신청이 시작되고 바로 1월 16일에 납부까지 완료를 했는데요.

의외로 아직까지 잘 모르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저를 따라 천천히 읽어주세요~

 

 

우선 PC로 하실 경우,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저는 작년에 중고차를 사고 자동차세를 위택스로 납부하면서 즐겨찾기에 넣어놔서 

위택스 메인으로 바로 들어갔는데, 

현재는 자동차세와 (경차)환경개선부담금 연납 기간이라 아래처럼 뜹니다. 

각자 원하는 서비스를 찾아 신청 및 납부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했습니다.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부가서비스에 마우스를 살짝 올리시면 

자동차세 연납 신청이 뜨고 그걸 꾹 한번 눌러주시면 연납신청 창으로 이동합니다!

 

신고자 인적사항과 신고내용을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잠깐!

왜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해야할까요?

 

유의사항 부분을 잘 보시면 신청가능시간, 납부가능시간 등이 나와있는데요.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하면 얼마얼마 세액을 공제받는다고 나와있어요!

저는 작년 12월에 181,900원을 냈는데

1월 16일에 연납신청을 하고 냈더니 306,910원이 나가더라고요. 

1월에 연납신청을 해서 9.15%가 공제됐다고 하니 원래는 얼마를 내는 거였을까..

심심해서 계산해봤더니 337,820원 정도 되더라고요. 

30,910원 정도 공제받은 셈이고요.

 

신고자 인적사항과 신고내용을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본인 소유 차량에 대한 정보가 나오고 어떻게 납부할 건지 나오고.. 

저는 카카오 체크카드를 주로 쓰는데 자동차세 납부 은행 리스트에 없더라고요..

그래서 예전에 사용하던 농협 체크카드에 돈을 넣어서 결제했습니다.

 

저는 1월 16일에 이미 납부를 한 상태라 납부결과 창이 뜨더라고요.

어쨌든 연납신청을 하는 게 중요하고 납부 결제는 바로 하면 되니까요...

여러분도 2월 1일 전에 마지막 찬스를 놓치지 말고 잡으세요!!

유의사항 읽어보시면 1월 31일은 8시 전에 하라고 쓰여있으니 확인하시고요~

 

-

 

모바일 위택스도 PC 접속이랑 똑같습니다. 

위택스 모바일 어플 다운로드하시고요.

로그인하신 다음에 자동차세 연납신청 누르시면 PC랑 비슷한 화면이 뜨죠?

유의사항에 있는 공제범위 공식이 PC랑 다르지만 계산해보면 비슷합니다.

(그걸 또 해봤다)

 

똑같이 별표 붙어있는 부분에 입력을 다 해주시고

차량정보검색 한 다음 납부 결제해 주시면 됩니다~

 

사실 작년 12월에 18만원이 넘는 자동차세를 내면서 

진작 연납신청을 했더라면 조금이라도 공제받았을 텐데!! 

하고 울부짖다가 올해는 자동차세 연납신청 이슈 뜨자마자 신청했습니다.

제가 차를 가지고 있는 한 매년 1월은 연납신청의 달이 되겠네요..

 

저는 공제받은 3만원으로 엄마랑 언니랑 족발을 시켜 먹었는데

그 어느 때보다도 맛있었습니다.

한 푼이라도 아껴서 맛있는 거 먹읍시다~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