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얘기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하기(경찰청교통민원24, 이파인)

낡은이 2021. 4. 25. 16:00
728x90

 

 

안녕하세요 낡은이입니다.

오늘은 다들 알고 있지만 모르고 있는 사람도 많은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에 대한 내용인데요.

저도 작년에 중고차를 사고 나서 지인과 이야기를 하다가 알게 되었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 소유의 차량이 없어도! 지금 운전을 하고 있지 않아도!

착한운전마일리지를 신청해두면 점수가 차곡차곡 쌓여서 나중에 운전을 하다가 뭔가 감면(?)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올 경우 이용할 수 있다는 것!

이 부분을 모르시는 운전자가 꽤 많으신 것 같아서 한번 써보기로 했습니다.
모르면 일단 그냥 해두고 까먹고 계세요ㅋㅋ

 

저는 PC와 모바일이 둘 다 가능한 상황에서는 PC를 선호하기 때문에 PC로 먼저 캡처를 해보았는데요.

모바일이 더 편하신 분을 위해 하단에 모바일 이미지도 첨부합니다.

 

먼저 PC 버전.

포털사이트에 '경찰청교통민원24' 라고 검색해도 나오고요.

모바일 어플 이름인 '이파인'으로 검색해도 나오네요.

 

 

 

사실 이 홈페이지 접속만 한다면 신청은 아주 간단합니다.

운전면허.조사예약 카테고리에 착한운전마일리지신청 이라고 있습니다.

 

 

 

저는 비회원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접속했고요. 

 

 

 

저는 작년 7월에 이미 신청을 해두었기 때문에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신청을 하고자 접속을 하셨다면 신청인 정보와 면허 번호 등을 확인하시고 입력 후 신청 누르면 간단하게 신청이 완료됩니다.

그럼 자동으로 신청일로부터 1년간 서약 기간 설정이 되고요.

이 기간을 서약자 준수사항에 맞게 무사히 안전하게 지나가면 10점을 준다는 얘기지요.

 

 

모바일 버전도 한번 볼까요?

 

 

 

저는 우주폰 사용자라서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갑니다.

'교통민원24' 또는 '이파인' 검색하면 나오고요.

 

 

 

폰에 어플이 깔리면 이런 아이콘이 뜹니다.

이파인이라는 간단한 명칭을 만들어놓고도 그냥 교통민원24라고 쓰네요.

 

 

 

PC와 마찬가지로 로그인을 한 다음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을 하면 되는데, 이 홈페이지만큼은 PC보다 모바일이 더 보기 좋게 깔끔하게 되어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가끔 네비를 끄고 차에서 내릴 때 간편하게 무인단속내역 같은 걸 한 번씩 조회해보게 되더라고요.

 

제가 착한운전마일리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글을 쓰고 있기는 하지만 내가 단속 카메라에 찍혔는지, 과태료나 범칙금 대상인지 몰라서 초조할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때 저는 보통 하루나 이틀 뒤에 이파인에서 조회를 해봅니다.

무인단속카메라에 찍혔다고 바로 조회가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조바심은 내지 마시고요.

경찰청교통민원24, 이파인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