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낡은이의 일상/▷ 일상

[홈스타 바르는 곰팡이 싹!] 다이소에서 곰팡이 제거제를 사봤습니다.

낡은이 2021. 2. 1. 11:29
728x90

안녕하세요 낡은이 입니다.

오늘은 다이소에서 파는 홈스타 바르는 곰팡이 싹! 을 가져왔는데요.

지금 사는 원룸에서 이사 나갈 생각으로 청소를 제대로 안 하다 보니 

욕실 실리콘 부분에 곰팡이가 무럭무럭 자라는 것도 모르고 있었답니다.

그래서 다이소에 간 김에 곰팡이 제거제를 사봤는데요.

요새 다이소엔 정말 별 걸 다 팔더라고요.

 

홈스타 바르는 곰팡이 싹!

타일, 실리콘 곰팡이 강력제거

염소계 표백 성분 함유

99.9% 살균

끈질긴 실리콘,타일 곰팡이 뿌리째 제거!

착 붙는 젤 타입으로 손쉬운 곰팡이 제거!

 

뚜껑을 열고 곰팡이가 생긴 실리콘 부위에 직접 발라보았습니다.

사용할 곳의 물기를 닦고 사용하라고 하네요. 물기가 있으면 효과가 떨어진대요.

도포 1시간 경화 후 물로 충분히 헹구라고 되어있습니다.

입구가 작고 뾰족해서 한꺼번에 푸학 하고 터져 나오는 일은 없습니다.

대신 여러 번 치덕치덕 발라야 하는 수고로움은 살짝 있습니다.

 

락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니 사용시 반드시 고무장갑을 착용하라고 쓰여있는데

저는 사용설명서를 뒤늦게 봐서 맨손으로 했습니다;;

여러분, 사용상 주의사항은 꼭 읽어보고 사용하세요..ㅋㅋ

덧붙여 락스 성분이다 보니 환기도 잘 하셔야 할 것 같아요. 

곰팡이싹 발라놓고 문 다 닫고 계시면 안 돼요.. 냄새도 많이 나고 어지러웠어요 ~.~

 

저는 비교를 위해서 곰팡이싹을 반만 발라보았는데요.

1시간 방치 후의 차이가 눈에 보이시나요?

실제로 보면 더 확연한 차이가 나는데 사진 찍는 기술이 떨어지는 낡은이입니다..

 

곰팡이가 생긴 부위가 넓거나 깊은 경우 사용량을 늘리거나 방치 시간을 길게 해주세요.

곰팡이 얼룩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았을 경우 다시 한번 반복하시면 깨끗이 제거됩니다.

 

저는 처음 발랐던 곰팡이싹을 물로 깨끗하게 헹구고 건조한 다음 

비교를 위해 남겨두었던 부분까지 한 번 더 도포해서 깨끗하게 마무리했습니다.

 

눈에 보이는 결과가 매우 만족스러웠는데요. 

사실 저는 곰팡이싹을 작년 여름에 사서 꾸준히 사용해보고 있답니다.

그 이유인즉슨, 곰팡이는 방치하면 또 생기기 때문이죠.

순간적인 효과는 매우 좋습니다.

샤워 후에 물기를 제거해 주는 번거로움을 감수한다면 꽤 오래 지속될 거고요.

저는 화장실 실리콘 부분만 소량 사용해서 아직도 절반 정도 남아있습니다.

3천원에 이 정도면 저는 쓸만한 것 같네요.

 

락스에 베이킹소다 섞어서 쓰면 곰팡이 잘 지워진다 하시는데

저는 그런 제조에 흥미가 없는 자로서 그냥 제품 씁니다ㅋㅋ

제품도 잘 나오니까요.. 하핳 하하핳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