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 얘기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만들기+ 달러 실시간매매, 목표환율매매

낡은이 2021. 1. 21. 13:38
728x90

 

저는 외화에 관심이 없었는데 지인이 주식계좌 만들었으면 외화계좌도 만들라고 하더라고요.

해외주식 거래에도 쓸 수 있고 달러는 일단 가지고 있으면 손해는 없다면서요.

제가 저 스스로 필요성을 못 느끼면 주변에서 아무리 말해도 소용없는 타입이라 흘려버렸었는데요.

엉뚱한 데서 외화계좌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문득 든 거죠.

아주 먼~ 미래에라도 유튜브나 티스토리 수익이 나면 외화통장이 있어야 되는 거 아냐? 

 

저는 약속이 없으면 집 밖에 잘 나가지 않는 집콕러라서 외출 계획이 생겼을 때를 노렸습니다.

일단 외화는 SC제일은행 환율우대가 제일 낫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지점이 많지 않잖아요?

SC제일은행에 가서 직접 외화계좌 만드실 분은 꼭 지점 위치 확인하고 가세요!

 

저는 예전에 여성소비총파업할 때 만들어둔 38통장이 있었던지라 겸사겸사 가봤습니다.

SC제일은행에 돈은 없지만 계좌는 있는.

은행 안으로 들어가서 외화통장 만들러 왔는데요! 하니까 목적이 뭐냐고 묻더라고요.

유튜브 수익용이요~ 하니까 요즘 그렇게 많이 만들러 오세요~ 하셔서 그런가 보다 했습니다.

외화통장 개설은 은행원분이 시키는 대로 하면 만들어집니다. 짜잔!

 

CS제일은행 모바일 어플로 외화를 매매하는 방법을 되새겨보겠습니다.

사실 작년 여름에 해둔 건데 게을러서 이제 올려봅니다..

 

SC제일은행 모바일 어플에 접속하면 내 계좌를 볼 수가 있죠.

저는 기존 원화통장과 새로 만든 외화통장이 있어서 이렇게 2개가 뜨는데요.

외화보통예금 부분을 누르면 외환으로 넘어가고 실시간매매와 목표환율매매 버튼이 보여요.

일단 실시간매매부터 한번 눌러보도록 합시다.

 

'원화팔고 외화사기'

기존에 가지고 있던 원화 통장에 있는 돈으로 외화를 살 거니까 출금 원화계좌번호 확인하시고요.

USD매매기준율과 전산매도율이 보이시죠? 

매매기준율: 외국환을 취급하는 은행들 간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외환시장에서 기본이 되는 평균 환율. (네이버 지식백과)

전신(환)매도율: 전신을 이용하여 송금하는 경우에 적용되는 환율. (매일경제용어사전)

입금외화금액에 얼마나 살지 금액을 적습니다.

저는 잔고가 없어서 10달러밖에 못 적었습니다.. 슬퍼...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니 환율변경중이라고 하네요.

위와 똑같이 다시 시도해서 10달러를 산 뒤 내 계좌조회를 다시 했더니 0달러에서 10달러로 변경이 되어있고요.

 

이제 저에게도 10달러의 외화가 생겼습니다.

어디에 써먹을지는 나중에 천천히 곰곰이 생각해 보도록 하죠.

 

그리고 실시간매매 옆에 있던 목표환율매매를 눌러보았습니다.

제가 이해하기로는 주식에서 예약을 할 수 있듯이

환율도 본인이 설정해둔 금액에 도달하면 자동 매매가 되는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목표환율과 예약금액과 예약만기일자를 입력합니다.

 

실시간매매와 마찬가지로 주문 내용을 확인한 뒤 보안카드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제가 설정해둔 예약은 제가 정신없이 일하는 동안 조용히 체결되어 뒤늦게 확인했고 

외화 잔액이 20달러가 되었다는 이야기를 마지막으로 마무리됩니다.

 

주식 때도 그랬지만, 뭐든 겁부터 먹는 타입이라 외화통장 꼭 있어야 하나 많이 고민했는데요.

꼭 유튜브 수익용 통장이 아니어도 

외화통장 하나 만들어놓고 거기에 돈을 묻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비록 저는 비쌀 때 사둔 20달러밖에 없지만요. 하핳 하하하핳..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