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 얘기

삼쩜삼 기한후 신고 및 환급(국세환급+지방세환급)

낡은이 2020. 10. 23. 19:49
728x90

안녕하세요. 낡은이입니다. 

 


본론을 쓰기 전에 미리 말씀드리자면, 
저는 굉장히 불신이 강한 사람이라서 환급금을 받을 때까지 이 글은 비공개로 둡니다. 
아직 받지도 못한 환급금에 대한 기대로 글을 썼다가 민폐를 끼치고 싶지 않습니다. 

이 글이 공개되었다면 환급을 받았다는 소리겠죠! 

저는 평소에도 '환급 신청하세요' 같은 걸 귀 기울여 듣지 않는데요.

만사 귀찮고 게을러서 신청없이 바로 주는 거 아니면 원래 없었던 셈 치거든요. 
사실 삼쩜삼은 여기저기 광고나 지인들 통해서 알고는 있었는데,
제가 최근에 생활비가 거의 없어지게 되면서 한푼이 아쉬운 상황이 되었어요. 

하필 이런 상황에 또 다른 지인이 환급 받았다는 얘기를 하길래 솔깃했습니다.

이럴 때 사람이 사기를 잘 당하죠ㅋㅋㅋㅋ 

 

 

 

 

- 1 -

이제 삼쩜삼으로 환급금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나 모바일로 삼쩜삼 검색해서 ↓↓ 이런 화면을 켜주시고요. (저의 시작은 PC였음)
아래로 쭉 내려가면 환급액 조회하기가 있습니다. 

 

환급액 조회하기를 누르면 좀 꺼림칙하지만 홈택스 아이디와 비번을 적게 되어있고 
(그 위에 적힌 금액은 그냥 광고용 배너 같은 것입니다..)
내 환급액 조회하기를 누르면 ☆☆☆님의 떼인 세금이 얼마인지 나옵니다. 
친절하게 업체 이름도 하나 쓰여있습니다. 
이름만 봐도 내 돈 떼먹은 놈들인 거 참 잘 알겠습니다. 

 

 

지금 환급받으러 가기를 누르면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라고 합니다. 
그 외의 로그인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약관을 잘 읽어보시고 본인 카톡 계정이 맞는지도 확인하세요.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누르면 삼쩜삼에 가입되었다는 안내가 나오는데요. 
이게 가입 절차인지도 몰랐습니다. 당황당. 
담당자가 배정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정말 5분 정도 만에 카톡이 왔습니다.  

 

 

여기서 본인이 직접 홈택스 신고를 하실 거면 카톡을 닫으시고요. 
저처럼 만사 귀찮다,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환급액 확인하기를 누릅니다. 
돌려받을 세금이 다시 나오는데 지인 중에는 아까 봤던 금액과 동일한 분도 계시고,  
저처럼 이미 낸 세금과 돌려받을 세금 차이가 좀 나는 분도 계셨어요.  

 

 

그래서 삼쩜삼 톡이라고 해야 하나?
옆에 대화창을 켜서 이미 낸 세금과 돌려받을 세금의 차이는 뭔지 물어봤습니다. 
뭔 말인지 모르겠고, 그냥 금액이 변동될 수 있으니 맹신하지 말라는 거 같네요. 

 

 

아, 그리고 여기서 잠깐! 
정신이 없어서 캡처를 못했는데요. 
세금신고 대행을 맡기실 거면 수수료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아까 채팅창 들어가기 전, 돌려받을 세금 창에서 연결해서 들어가면 된답니다. 
근데 제가 결제하려고 보니까 토스랑 카드 결제밖에 없더라고요. 
저는 토스는 안 쓰니까 카드 결제했습니다. 

사실 요즘 천원 쓸 때도 고민해야 하는 상황이라 수수료 금액을 보고 잠시 멈칫했는데요. 
삼쩜삼이 사기가 아니라면 일부 수수료로 큰 환급금을 받을 수 있으니까 일단 결제.. 
저에게는 모험과 같은 것이었습니다... 

역시 이런 사람이 사기를 잘 당하죠ㅋㅋㅋㅋ (2) 

 

결제가 끝나면 추가정보 입력을 하는데요. 
환급액 수령 계좌(은행/계좌번호) 입력 및 확인해 주시고,
부양가족 있으시다면 부양가족 기준도 확인하세요. 
환급신청이 끝나고 나면 현재까지의 진행 상황과 수임동의 안내가 뜹니다.   

 

 

카톡으로도 수임동의 안내가 오는데, 이까지 완료해야 제 역할이 끝납니다. 
모바일이나 PC중에 본인이 편하신 걸로 하시면 되고요.  
선택하고 누르시면 홈택스에서 수임동의 방법이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아주 상세하게 되어 있으니 천천히 보고 잘 따라 하시면 문제는 없을 거예요. 

 

삼쩜삼 환급 신청이 끝났습니다. 
이제 저는 환급금이 들어오기를 기다려보겠습니다. 

 

 

 

 

- 2 -

정확하게 일주일 뒤 종합소득세 신고가 완료되었다는 안내 카톡이 왔습니다. 
총 환급액은 또 달라져 있었지만 비슷해서 그냥 지나갑니다. 
환급은 최대 3개월의 기간이 예상된다고 하니 11월 전에 들어오길 기대하면서, 
그때 다시 돌아와서 이 글의 마무리를 짓도록 하겠습니다. 

 

 

 

 

 

- 3 -

 

여러분, 환급금이 들어왔습니다. 

위에서부터 천천히 읽어오신 분들은 금액이 궁금하셨을 텐데요. 

 

짜잔

보이시나요? 

저도 놀랐습니다.

이게 뭐여? ....

 

 

 

 

요즘 정신이 없어서 입금된 줄도 모르고 있다가 
식료품 사려고 잔액 확인을 했더니 
이렇게 꿈같은 환급금이 들어와있었습니다. 

지역 세무서 이름이 찍혀있었고 3개로 나눠져 있어서 이게 삼쩜삼 신청한 게 맞나 싶었죠.  
혹시 내 돈이 아닌데 들어온 거면 돌려줘야 하니까 
담당 세무서에 전화를 해서 제 돈이 맞는지, 써도 되는 건지 물어봤습니다.  
8월쯤에 신청하신 환급금이 맞습니다 확인을 하자마자 아싸 소리가 절로 나왔어요. 

 

기왕 환급금 깐 김에 다 까볼까요. 

 

처음 삼쩜삼 홈페이지에서 조회했을 때 예상 환급액은 667,337원 이었고,

수수료 61,000원을 결제했으며, 

최종적으로 소득세 신고가 완료되어 산출 된 금액은 800,468원 이었습니다. 

위에 보시는대로 727,690원 입금되었고, 

여기저기 서치해봤을때는 지방세 10%를 떼고 준다고 하더라고요. 

아쉽지만 수수료를 제외하고도 66만원 정도를 받았으니 하지 않았을때보다는 이득입니다. 

 

 

 

 

- 4 -

 

아니..

이렇게 우편이 올 거란 걸 알았으면 세무서에 전화해서 주접 안 떨었어도 되는 거였는데ㅋㅋㅋ

나 도대체 뭐한거니... 

 

 

돈도 세번 나눠서 들어오더니 그에 따른 우편도 세개입니다. 

어쨋든 저는 이렇게 환급이 끝났습니다. 

환급받은 당일에 그동안 빵꾸 나있던 통장을 메꾸는데 60만원 정도를 썼습니다. 

그래도 아직 마이너스 인생.. 후우... 

 

저는 이렇게 받았다고 올리는데 지금도 되는지는 모르겠고요. 

삼쩜삼 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신청 가능하시다면

본인의 환급금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제 혈육은 제 얘기 듣고 조회해봤더니 1만원 나왔다고 해서

그 돈, 내가 맛있는 거 사줄 테니 하지 말라고 했어요.

 

 

끝! 

 

 

 

 

- 5 -

 

끝인 줄 알았는데 문자가 하나 왔습니다. 

아아, 지난번에 받은 환급금 지급내역 확인하라는 건가?

확인차 위택스에 들어가 봅니다. 

 

이것도 돈이라고(그런거 아님) 캡처가 안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폰으로 화면을 찍었습니다. 

 

 

위택스 환급신청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환급내역 조회하고 

시키는 대로 어쩌구 저쩌구 하면 환급신청이 완료됩니다. 

저도 처음 해봐서 정말 하라는 대로 누르니까 신청이 되더라고요ㅋㅋ

 

 

위택스로 환급신청하고 진짜 금방 입금됐어요. 

이걸로 친구랑 고기 사먹고나니 다시 통장이 비었습니다.

금액을 잘 보시면 국세환급금의 딱 10%씩이죠?

이것이 바로 지방세 환급이랍니다...

 

삼쩜삼 환급 신청해서 국세+지방세까지 모두 환급받았으니

이제 끝! 진짜 끝!! 

 

 

사실 이 글은 삼쩜삼 후기 검색하다가

두루뭉술, 자세하지 않은 내용들에 화딱지 나서 제가 직접 해보고 작성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