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 얘기

카카오뱅크 저금통 아이콘 ver.2

낡은이 2021. 4. 12. 16:00
728x90

 

제가 예전에 카카오뱅크 저금통 아이콘을 3만 4천 원 정도까지 정리를 했었는데요.

최근에 6만 6천 원 정도가 되어서 추가로 한번 더 작성해봅니다.

3만 4천 원까지의 아이콘은 아래 게시물로 확인해주세요~

 

yakimochi.tistory.com/14?category=420146

 

카카오뱅크 저금통 아이콘 ver.1

게으른 낡은이가 열심히 모아봤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아이콘! 저금통 처음 만들고는 별 생각이 없어서 그냥 지나갔는데 아이콘이 바뀌는 걸 보니까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생각날 때마

yakimochi.tistory.com

 

카카오 저금통 출금 알림이 뜨면 바로 접속해서 바뀌는 아이콘을 캡처해놓고 나중에 맞추다 보니 중복 캡처가 너무 많아져서 가로세로 개수 정리하기 힘들었어요ㅋㅋ 

 

음식 아이콘이 나올 때면 이 카카오 저금통을 털어서 맛있는 걸 먹으러 갈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지난 게시물에서도 적당히 모으다가 깨서 까까 사 먹는다고 했었는데 적당히 방치해놓다 보니 지금까지 왔네요. 

저는 잔돈이 잘 안 생기는 편이라 저금통 쌓이는 속도는 엄청 느립니다. 

 

이번에는 아이콘 정리를 하면서 5만 원대를 대표하는 아이콘이 축의금 말고는 없었을까 하는 생각이 참 많이 들었습니다.

하트에 리본. 

놀이공원 자유이용권을 보고는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친구들과 다 같이 놀러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사실 지난번 엑셀표에는 틀린 부분이 하나 있었습니다. 

정확한 금액보다는 저금통 아이콘이 뭐가 있는지 보려고 했던 거라 대충 넘어가긴 했습니다만, 이번에는 카카오뱅크 거래내역을 다 뽑아서 저금통 부분만 필터 한 확실한 데이터로 확인해보았습니다. 

 

이번에 다시 정리를 하다 보니, 지난번에 왜 숫자가 안 맞았는지 알겠더라고요.

1. 9월 7일 336원이 중복된 데이터였다. 

2. 저금통으로 자동이체가 오전 11시~12시 정도에 진행되는데 그전에 엿보기를 한 경우에 오차가 있을 수 있다. 엿보기 가능한 날짜인 5일에 저금통 출금 내용이 없는 경우 헷갈리기도 했다. 

 

아마 10만 원이 되면 마지막으로 저금통 해지를 하면서 나온 이자와 함께 카카오뱅크 저금통 아이콘 ver.3 게시글을 쓰지 않을까 싶은데요. 

저는 아직도 저금통 깨서 맛있는 거 사 먹을 궁리를 하고 있긴 합니다만ㅋㅋ

여러분도 쫌쫌따리 남아있는 동전을 모아서 10만 원을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728x90